본문 바로가기

보통의 이야기

또 다른 맛집 찾는 법 (공무원 업무추진비 활용)

반응형

요즘은 맛집을 어떻게 찾아가시나요?? 유튜브나 여러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서 많이 찾아서 가실 텐데요. 물론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오늘은 특별한 방법으로 지역별 맛집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공무원의 업무추진비

정말 많은 정보가 공개가 되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는데요. 공무원의 업무 추진비의 경우 식사로 이용되는 경우가 많아 어느 식당에서 식사를 했는지까지 알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공무원들의 경우 주로 같은 지역 내에 있는 인근 지역에서 식사를 하기 때문에 맛집을 모를 수가 없겠죠.

 

업무추진비 확인해보기

외근이 많은 영업사원이나 혹은 중요한 모임이 있는 경우 유용하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지역구의 구청, 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업무추진비 내역을 확인해 보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예시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인근 구청을 검색하시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검색란에 '업무추진비'를 입력하시고 ENTER!

1번과 같이 '업무추진비'를 검색하시면 메뉴검색에서 2번과 같은 '업무추진비 공개'가 검색이 되고 클릭하면

이런 식으로 부서명과 작성일, 첨부파일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고 내역을 확인해 보면 금액과 대상인원수까지 표기가 되어 있는데요. 대략적인 금액까지 알 수 있습니다. 여기는 주로 근처 커피숍을 간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중복되는 식당을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보이실까요? 하반 이란 식당을 한 달에 3번을 방문을 했네요. 검색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갈비탕 집이었습니다. 갑자기 배가 고파지네요.

이러한 방법으로도 맛집을 알아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추가로 상급부서들의 경우 중요한 미팅으로 접대를 하는 경우도 많아 좋은 식당을 많이 갈 거라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

그럼 상급 부서를 알아보겠습니다.

구청의 검색란에 ' 조직도'로 검색을 하면 저렇게 두 개의 메뉴가 나오는데요 그중 첫 번째'조직도'를 확인해 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각 지역별 홈페이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각 국의 첫 번째 과의 이름을 보면 왠지 상급으로 보입니다.(모든 과가 다 중요하지만 설명 편의상 예로 들었습니다.)

이렇게 조직도를 통하여 위의 방법으로 맛집을 찾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반응형